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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서버 원격 접속 사용자 계정 설정하기(Windows Server Remote Access User Account Sett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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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i developer 2023. 4. 18.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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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로 회사 생활을 하다 보니 윈도우 서버도 운영해 보게 됐다.

그 동안 윈도우 서버를 사용해 본 경험이 없다가 Spotfire 라는 software를 사용하면서 windows에서만 돌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면서 windows를 사용하게 되는데 여러 명이 windows에 원격으로 접속해 작업할 수 있는 작업용 서버 환경을 만들어야 했다.

생각보다 그 과정이 아주 간단하다.

윈도우 원격 접속 사용자 추가

윈도우 버튼

윈도우 버튼을 누르면 검색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 control 을 치면 아마도 cont 정도까지만 쳐도 제어판(control panel)이 보일 것이다.

그걸 클릭해 준다. 그러면 아래 둘 중에 하나의 이미지가 보인다.

두번째 이미지가 보인다면 바로 시스템을 클릭하면 되지만 첫번째 이미지와 같이 보인다면 오른쪽 위에 View by 옆에 Category 를 클릭하여 작은 아이콘으로 보이도록 만들어주면 두번째 그림과 같이 보이면서 시스템을 선택할 수가 있다.

시스템에 들어가면 Remote Settings가 보이는데 이걸 클릭해 준다.

그럼 위에 처럼 나오는데 아래 체크박스는 해제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권장으로 되어 있어 나는 체크했다.

그런 뒤 select users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장면이 보일거다.

그럼 여기서 이미 사용자 계정을 추가했으면 바로 add 버튼을 눌러 사용자를 추가해도 되고 아니라면 노란색 원으로 표시한 user accounts 파란색 버튼을 눌러준다. 그런 뒤에 사용자 추가는 간단하다.

직관적으로 user, group 중 하나를 선택하는 폴더가 보이고 이 중 user를 선택해 들어가면 이미 생성된 user들이 보인다.

그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자 추가 버튼을 누르면 user 이름, 비밀번호 관련 설정들을 해주면 간단히 추가가 된다.

그런 뒤 위 그림의 add 버튼을 눌러 원격 유저로 추가해 주고 확인하면 윈도우 서버에서 할 작업은 끝이다.

그런 뒤 본인이나 본인의 팀원들 또는 원격접속할 사람들에게 본인이 만든 계정들을 뽐내며 전달해 준다. 이제부터는 맥북에서의 접속 예시!

그런 뒤 위에는 맥북에서의 PC name에 윈도우 서버 [ip]:[port] 적어주고 user account 는 설정에서 미리 작성해 놓으면 된다.

그리고 friendly name은 안 써도 되는데 ip 말고 본인이 알기 쉬운 이름으로 적어두면 편하다.

그렇게 save해 둔 뒤 접속하게 되면 위에 위에 이미지에는 빈 화면처럼 되어 있지만 접속하고 마지막 화면이 거기에 남게 된다.

 

이로써 당신은 윈도우 서버의 원격 접속 설정과 사용자 계정 설정, 그리고 개인 랩탑의 Microsoft Remote Desktop 프로그램을 통해 원격접속하는 방법까지 다 알게 됐다.

 

집에서 혼자 쓰던 윈도우를 고사양으로 쓰고 싶거나 여럿이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좋다.

이렇게 윈도우 서버에 대해 조금씩 공부해 가는 중이다. 

 

더 많은 공부를 하고 싶다면 아래 책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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